리오, 싱하와 함께 태국 로컬 3대 맥주 중 하나인 창 비어는 클래식, 콜드브루, 에스프레소 등 세 가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리지널 라거 맥주인 클래식과 커피가 첨가된 에스프레소, 맥주의 여과방식을 달리한 콜드브루 등 창 비어의 3가지 라인업의 특징과 맛 등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 클래식
태국어로 코끼리를 뜻하는 '창'이란 이름답게 창 맥주에는 로고 정면에 태국의 문화나 역사에 있어 의미 있는 코끼리 모습이 보입니다.
창 맥주는 1995년 처음 양조가 시작된 이래, 꾸준히 태국 국민의 전통 맥주로 자리 잡아 오고 있는 맥주입니다.
종류 : 라거 맥주
주요 성분 : 홉, 엿기름, 효모, 물
알코올 도수 : 5%
컬러 : 엠버 골드
특징 : 유럽식 라거 맥주이며, 다양한 수상경력으로, 맛과 품질의 'Lamiat' 양조 공정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 : 캔 320ml, 490ml / 병 320ml, 620ml로 가장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고 있음.
맛 : 첫맛은 약간 신맛과 옅은 과일향이 느껴질 수 있으며, 청량한 느낌으로 적당한 탄산으로 목 넘김이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끝맛은 엷은 꿀향과 보리의 구수함이 느껴질 수 있으며, 소맥과도 잘 어울릴 만한 아주 무난한 대중적인 맥주라 말할 수 있습니다.
창 콜드브루
2019년 말, 창은 창립 25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창 콜드 브루 라거(Chang Cold Brew Lager)라는 새로운 대중 프리미엄 맥주를 출시했습니다.
영하의 온도에서 여과되고 100% 순수 맥아로 양조되어 더욱 부드러운 맛을 제공하는 4.8% ABV 양조주는 소비자들에게 즉각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출시 12개월 만에 Chang Cold Brew는 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 브랜드 5위에도 오르게 됩니다.
종류 : 라거 맥주
주요 성분 : 홉, 엿기름, 효모, 물
알코올 도수 : 4.8%
컬러 : 엠버 골드
특징 : 콜드브루 커피처럼 한 땀 한 땀 추출한 것은 아니고, 순수 맥아를 사용해 영하의 온도 여과를 통해 완벽한 순도를 달성해 만들어진다는 의미로 콜드부루라는 이름으로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 부드럽고 마시기 좋은 상쾌한 맥주로 탄생된 비결이 특정 영하 온도의 여과 기술이라고 합니다.
제품 구성 : 캔 490ml / 병 320ml, 620ml로 클래식과 다르게 작은 캔은 출시되고 있지 않습니다.
맛 : 클래식 보다 첫맛이 좀 더 시다는 느낌이 들 수 있으며, 보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느낌입니다.
- 클래식보다 좀 더 무거우며, 상쾌함이 덜하지만 묵직한 보리의 단맛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이 좀 더 적은 듯하여 부드럽다는 느낌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 창 특유의 향은 유지되지만 목 넘김이 훨씬 부드럽다는 느낌이 납니다.
창 에스프레소
창 에스프레소는 최고의 아시아 로스팅 커피 원두 블렌드가 주입된 최고급 맥아, 홉 및 물을 사용하여 권위 있는 품질 기준으로 양조된 프리미엄 라거 맥주입니다.
볶은 아라비카와 로부스타 커피 원두를 블렌딩 하여 향긋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커피 향이 나는 라거 맥주를 만듭니다. 커피 원두는 태국, 라오스, 베트남을 포함한 평판이 좋은 커피 국가의 지역 사회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공급됩니다.
종류 : 커피 인퓨즈드 맥주
주요 성분 : 홉, 엿기름, 효모, 물, 커피(0.067%), 쌀
알코올 도수 : 4.8%
컬러 : 다크 엠버 브라운
특징 : 흑맥주와 비슷한 듯 흑맥주가 아닌 커피를 인퓨즈 해서 만든 라거입니다. 은은한 커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쌀이 들어가서인지 투명하지 않은 탁도도 느껴집니다.
맛 : 다른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첫맛은 약간 시며, 씁쓸한 편입니다. 과일향이 지나가고 모카향과 같은 커피 향이 느껴집니다. 탄산은 셋 중 가장 강한 편이며, 청량합니다.
보리의 구수함 외에도 로부스타의 구수한 향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 달달한 커피 사탕 맛이 나는 맥주로 느껴질 수 도 있는데, 이 때문에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네스 커피 맥주는 상대적으로 달지 않은 탄산감 있는 콜드브루의 맛이라면, 창 커피맥주는 믹스 커피를 맥주에 탄 느낌으로 받아 드려 질 수도 있습니다.
- 상황에 따라 기호에 따라 아주 매력적인 맥주임은 분명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