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길이 3.2km, 폭 300m로 안면도에서 가장 큰 꽃지해수욕장의 무료 노지 차박 포인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꽃지해수욕장은 방포항과도 가까이 있어 회를 뜨기에도 좋고, 명주조개 해루질로도 유명하며, 넓은 주차장뿐만 아니라 무료 노지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포인트 있는 일몰성지입니다.
꽃지해수욕장 노지 차박
위치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꽃지해수욕장
- 내비게이션상 코리아 플라워파크로 찍고 오면 넓은 공영주차장으로 안내해 줍니다.
꽃지해수욕장 차박은 넓은 공영주차장에서도 가능하나 아일랜드리솜 쪽으로 더 내려가다 보면 비포장의 솔숲옆 무료 노지차박 장소가 나옵니다.
참고로 공영주차장은 비수기에는 무료이지만, 성수기나 꽃박람회 시즌에는 유료로 운영되기도 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화장실은 코리아플라워파크 주차장이나, 아래쪽 리솜리조트 가기 전 두 번째 노지 포인트에 위치한 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해루질포인트는 물이 빠지면 주차장 쪽에서 직진으로 나가다 보면 많은 분들이 명주조개를 줍고 있으니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할미할아비바위 쪽으로 가면 다양한 해루질이 가능합니다.
꽃지해수욕장은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양의 명주조개를 잡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명주조개는 해감은 쉽지 않지만, 국물맛과 쫄깃한 식감은 매우 뛰어난 조개 중 하나입니다.
할미할아비바위와 방포항 사이에는 물이 빠지면 바지락이 많이 나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공영주차장안에는 화장실뿐만 아니라, 튀김과 분식, 어묵꼬지 등을 파는 실내포장마차들이 있어 소주 한잔과 함께 포장마차 분위기도 느껴 보실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에서 방포항 쪽으로 꽃다리만 건너면 방포회센터가 있어 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 안면도 회센터 중 저렴하기로 소문난 회센터이기도 합니다.
꽃지해수욕장 무료 노지차박지의 가장 좋은 점은 앞으로는 드넓은 바다가 보이고 뒤로는 솔숲을 등지고 있다는 점이며, 성수기 시즌이라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요즘은 성수기 시즌이면 많은 해수욕장들이 노지일지라도 청소비 명목으로 유료로 운영하는 곳이 많으므로, 사전에 정보를 파악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노지 바닥이기 때문에 주차장 차박과는 달리 불멍도 가능한 곳입니다.
석양이 물들 시간에는 방포항 차박지와 함께 할미할아비바위를 배경으로 한 일몰 성지로도 유명합니다.
방포항과 꽃지해수욕장은 할미할아비 바위뒤로 넘어가는 일몰성지로 유명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 풍경을 즐기시기 위해 이곳을 찾기도 합니다.
방포항 수산시장과 가깝고, 해루질이 가능하며, 불멍도 가능한 태안 꽃지해수욕장 노지차박은 안면도 최대의 해수욕장에 위치한 만큼 드넓은 바다의 멋진 풍경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