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이용 시 아이들이나 부모님과 함께 가게 될 경우, 3층 출국장에 짐과 동행인들 먼저 내려 주고 장기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출국장으로 돌아오는 방법이 보다 편리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5분 정차 단속 유예를 이용해 3층 출국장에서 짐을 내리고 주차장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국 시
1. 단기, 장기 주차장 이정표를 따라가지 마시고 3층 출국장 게이트 앞까지 이동해서 잠시 정차합니다.
- 짐 과 동행인들 하차
- 24시 단속카메라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5분 이상 주정차시 단속대상이 됩니다.)
- 4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오니 신속하게 하차 후 짐을 내립니다.
2. 운전자는 차량으로 위의 사진에서 보듯 빨간 선을 따라 장기주차장까지 이동합니다.
3. 3층 출국장에서 직진하여 이정표를 보시고 이동하여 안전하게 주차 후 도보나 순환 버스를 이용하여 출국장으로 이동합니다.
3층 출국장에 짐과 동행인들을 내려 준 후 직진 하시면, 위와 같은 이정표가 나옵니다. 장기 주차장 또는 단기 주차장으로 모두 이동 가능합니다.
- 장기주차장 쪽으로 이정표를 따라가다 보면 두 번의 장기 주차장 진입 가능한 입구가 나옵니다. 두 번째까지 진입하지 못하시는 경우에는 서울, 인천 쪽으로 빠지게 되니 이정표를 잘 보고 장기 주차장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단기주차장 쪽으로 이정표를 따라가게 되면 단기 주차장뿐만 아니라, 1층 도착장으로도 이동 가능합니다.
4. 순환버스는 1층 도착장 동편, 서편 승강장으로 도착하니, 일행들과 만나기 위해서는 3층 출국장으로 올라가서 동행인들과 다시 만납니다.
도착 시
1. 짐과 동행인들은 1층 입국장(도착장)에서 미리 만날 곳을 찾아 대기합니다.
- 1층 도착 구역은 매우 복잡하니 9번 ~ 12번 쪽이 그나마 한가하니 가급적 동편보다 서편 쪽에서 만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구역은 택시 라인도 있고, 순환버스 주차구역 도 있으니 그곳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운전자는 도보 또는 순환버스를 이용하여 장기주차장까지 이동합니다.
3. 그 과정에서 무인정산기가 보이시면 주차비 정산을 합니다.
- 사전정산 후 20분까지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사전정산을 하지 않는다 하여도 장기주차장 유인 정산도 빠르게 진행되오니, 굳이 보이지 않는 무인정산기를 찾아다니실 필요는 없습니다.
- 유인정산소/무인정산소/하이패스(5만 원 미만)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인천공항 주차장 50% 할인 방법으로 사전에 등록해 두시면 이와 같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일간 주차를 하시게 되면 4만 5천 원의 50%인 2만 2천5백 원을 할인받게 됩니다.
4. 차량을 찾아 이정표를 따라 다시 1층 입국장(도착장)으로 가서 동행인과 짐을 픽업합니다.
제1여객터미널 셔틀버스 시간
운행시간 : 04:30 ~24:00 (장기주차장 1번 승강장 기준)
운행간격 : 9분 ~18분
소요시간 : 왕복 19분
주차장 순환셔틀 시간 내 탑승 가능하시다면,
장기주차장 주차 시 셔틀버스 승강장 위치를 미리 파악하여 승강장 가까운 곳으로 주차하시면 되겠지만.
셔틀탑승시간 외 차량을 주차 또는 출차하셔야 한다면,
공항 탑승동과 최대한 가까운 곳을 찾아 주차하시면 됩니다.
출국장에서 장기주차장까지 몸만 이동하게 된다면 10분~15분이면 충분히 걸어갈만합니다.
- 사전에 주차 후 주차 구역 및 순환버스 승강장 사진을 찍어 두시면 차를 찾으실 때 편리합니다.
공항주차대행 무료 신용카드 혜택이 있으시다면 공식주차대행에 맡기셔도 되는데 주차대행료가 보통 2만 원 정도 합니다.
- 주차비용은 장기 주차장 요금과 동일합니다. (자가용 기준 일 9천 원)
- 공항주차대행은 차량 인수인계만 단기주차장 지하 1층 / 지하 3층 실내에서 이루어질 뿐, 주차는 외곽의 주차대행차량을 위한 외부(실외) 주차장에 보관이 됩니다.
댓글